유니티, C#
스크롤뷰 최적화 (RectMask2D)
원이지
2020. 3. 19. 21:57
스크롤뷰가 렌더링 성능을 많이 낮출지 몰랐다.
스크롤뷰의 뷰포트 밖에 있는 리스트 오브젝트들이 다 그려지고 있기 때문이다. (유저 입장에서는 볼 수 없는데도!)
이럴 때는 스크롤뷰에 RectMask2D 컴포넌트를 추가하면 된다.
RectMask2D는 스크롤 뷰의 뷰포트 외부에 존재하는 자식 오브젝트들이 drawable 리스트에 포함되지 않게 해준다.
RectMask2D를 추가한 뒤 Statistics를 봤더니 Batches와 Verts, Tris 수치가 확 줄었다!
참고한 블로그 주소이다
https://lifeisforu.tistory.com/34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