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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, C#

스크롤뷰 최적화 (RectMask2D)

스크롤뷰가 렌더링 성능을 많이 낮출지 몰랐다.

 

스크롤뷰의 뷰포트 밖에 있는 리스트 오브젝트들이 다 그려지고 있기 때문이다. (유저 입장에서는 볼 수 없는데도!)

 

이럴 때는 스크롤뷰에 RectMask2D 컴포넌트를 추가하면 된다.

 

RectMask2D는 스크롤 뷰의 뷰포트 외부에 존재하는 자식 오브젝트들이 drawable 리스트에 포함되지 않게 해준다. 

 

RectMask2D를 추가한 뒤 Statistics를 봤더니 Batches와 Verts, Tris 수치가 확 줄었다!

 

 

참고한 블로그 주소이다

 

https://lifeisforu.tistory.com/344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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