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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술 면접 공부

게임 회사 인턴 기술 면접 질문 정리

클라이언트 게임 개발자로 인턴 지원을 했습니다.

인생 첫 구직 면접이라, 또 기술 면접은 어떤 질문을 하는지 잘 몰라서 준비가 덜 되어있었던 것이 아쉽네요.

 

아래는 받았던 질문들을 기억나는 대로 정리한 것입니다. (녹음은 하지 않았습니다.)

저처럼 기술 면접 준비가 막막한 분들도 이 질문들을 보면서 같이 답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:D

(혹시나 해서 당부하자면 혼자 공부하는 분들을 위해 정리한 내용입니다. 학원 등에서 상업적으로 사용하지 말아주세요!)

 

- int array와 list의 차이

- int array와 vector의 차이

- hash를 사용하는 경우

- 데이터를 찾을 때 hash table과 array 어떤게 더 빠른지

- (hash table이 더 빠르다고 답하자) 모든 경우에서 그런지

 

- A* 알고리즘을 사용해봤다면 설명

- A* 알고리즘에서 휴리스틱은 어떤 것을 사용했는지

 

- float과 double의 차이

- class와 struct의 차이 + 메모리 할당 관점에서도 설명

- queue와 stack의 차이, 둘을 써봤다면 어떤 때 사용했는지

- 메모리 영역에 대한 설명(코드, 데이터, 힙, 스택)

- call by value와 call by reference의 차이

- namespace 사용해본 적이 있는지, namespace를 사용하는 이유

- 클래스와 인터페이스의 차이

 

- 디자인패턴을 사용하는 이유

- 디자인패턴을 사용해봤다면 어떤 것을 사용했는지

 

- 자신이 가장 빠르다고 생각하는 정렬(sort) 방법과 그 이유, 그리고 그 정렬 방법의 원리

 

- 더블 버퍼링에 대해 설명

- 렌더링 파이프라인에 대해 설명

- 렌더링 파이프라인에서 원근감을 표현하는 단계가 어디인지

- 쉐이더에 대해 설명 

 

- 개발적인 관점에서 모바일 게임과 피씨 게임의 차이

- 주석을 쓰는 이유

- 유니티 함수의 종류, 호출 시기

- 32bit와 64bit의 개발 환경 차이

- 변수명, 함수명을 지을 때 어떻게 짓는지

- 팀프로젝트에서 소스는 어떻게 합쳤는지 (SVN 등의 툴 사용 경험)

 

 

질문에 대한 답변은 앞으로 공부하면서 포스팅할 계획입니다.